순천시, 영화「니얼굴」관람과 공감토크 개최

순천
순천
순천시, 영화「니얼굴」관람과 공감토크 개최
평생학습을 통한 장애인식전환에 앞장서다
  • 입력 : 2022. 08.12(금) 16:38
  • 왕상길 기자
순천시, 영화「니얼굴」관람과 공감토크 개최
[전남도민신문 = 왕상길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12일 시민들의 장애인식전환을 위해 영화 「니얼굴」관람과 감독과 배우와의 공감토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평생학습의 공동체라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진행되었다. 영화「니얼굴」은 발달장애인 은혜씨가 예술을 통해 비장애인과 소통하면서 진정한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소소한 일상을 생생하게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다.

영화관람 후 이어진 공감토크에는 서동일 감독과 정은혜 배우를 초청하여 우리가 만들어 가야 할 더 나은 세상을 향한 도전과 고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은 똑같은 인격을 가진 순천시민으로 모두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장애 친화적인 평생학습 여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전남지부장 이정근 회장 역시“이번 시간을 통해 장애인이 고통과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라는 차별적 인식이 사라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전남 최초이자 유일하게 교육부 주관“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평생학습 공동체 환경 조성 11개 사업, 맞춤형 순천특화 프로그램 31개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왕상길 기자 j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