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4 동부 중학교 교감 연수·협의회’실시

교육
교육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4 동부 중학교 교감 연수·협의회’실시
현장중심 맞춤형 학교 지원을 위한 소통의 자리 마련
  • 입력 : 2024. 04.19(금) 15:51
  • 정승현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4 동부 중학교 교감 연수·협의회’실시
[전남도민신문 = 정승현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19일 ‘국립나주숲체원’에서 동부 관내 중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2024 동부 중학교 교감 연수·협의회’를 실시했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총 3부로 구성돼 주요 업무 안내, 소통-공감 분임토의, 국립나주숲체원 프로그램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주요 업무 안내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요청된 사항을 반영해 이뤄졌다. ▲학교폭력제로센터 운영 및 학교문화 책임 규약 ▲교원지위법 개정 내용 및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관련 주요 오류 사항 ▲학생맞춤형통합지원사업 운영 ▲함께 쓰는 나눔주차장 사업 ▲연간 교원 인사 업무 주요 일정 ▲2022 개정 교육과정 주요 개정 사항 ▲중학교 학교자율시간 운영 방안 및 학교 고시 외 과목 개발 승인 절차 등의 안내가 있었다.

이어 소통·공감 분임토의에서는 학교 생활교육 및 교육과정 운영 사례 공유,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 시 학교 현장 준비 사항과 교육청 지원 사항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한 참가 교감은 “새롭게 도입되는 제도와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분임토의 방식으로 주요정책과 학교 업무에 대해 교감 간 자주 이야기하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교와의 소통을 통해 현장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맞춤형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승현 기자 j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