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2024년 교육과정네트워크 1차 협의회 개최

교육
교육
장흥교육지원청, 2024년 교육과정네트워크 1차 협의회 개최
작은학교 공동 교육과정의 운영 사례 나눔
  • 입력 : 2024. 04.19(금) 15:51
  • 정승현 기자
장흥교육지원청, 2024년 교육과정네트워크 1차 협의회 개최
[전남도민신문 = 정승현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4월 18일(목) 장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 장흥 교육과정네트워크 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장흥 교육과정네트워크는 시‧군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구성된 현장 교원 중심 교육과정 연구모임으로 올해도 57명의 관내 초‧중 교원들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뤘다.

이번 1차 협의회에는 고흥교육지원청 김정아 장학사를 강사로 ‘작은학교 공동 교육과정의 운영 사례’를 들으면서 최근 학생 수 감소로 작은학교의 비율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 작은학교 교육력 증진을 위해 고민해 보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명덕초 박○○ 교사는 “갈수록 학생 수가 줄어들어 작은 학교에서는 단체 놀이나 모둠활동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데 인근 학교와 함께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면 이러한 문제점들이 상당 부분 보완될 것 같다.”며 공동 교육과정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순미 교육장은 “작은학교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와 같은 공동 교육과정은 지역의 교육력 회복과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며 “우리 지역에도 공동 교육과정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여러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하며, 교육지원청 차원에서도 더욱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행사의 의를 부여하고 격려하였다.
정승현 기자 j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