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요리체험 프로그램 운영 큰 호응 |
이번 체험은 도곡 파프리카 농가, 능주 복숭아 농가와 연계해서 지난 7월 20일(토) 1기, 2기로 나누어 12가족이 ‘파프리카잡채꽃빵’ 과 디저트 ‘복숭아파르페’를 요리하며 소통하는 즐거운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건강한 먹거리인 화순 파프리카와 제철을 맞은 복숭아를 이용한 프로그램으로 가족이 서로 협력하여 요리를 완성하고 함께 맛있게 먹으며 특별한 순간을 인증샷으로 남기는 등 해맑은 웃음을 선사해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참가자 김○○(○○초 학부모)는 “집에서는 다투기만 했던 오빠, 동생이 사이좋게 요리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주말에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했다.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화순군 이선화 가정활력과장은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에 대한 지역민의 큰 사랑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흥미와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소년들의 창의적 역량 및 문화예술 감성 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여름 방학을 맞아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수련관의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닌텐도 있는 플레이존, 추억의 오락실 게임존, 인기 웹툰 북카페 등 수련관 내 다양한 시설을 많이 이용하고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승현 기자 jnnews365@naver.com